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이야기/맛집

[면목역 맛집] 동원시장 내 전통 맛집! 소문난순대국

by RyongDEE 2023. 10. 13.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면목역 1번출구쪽에 보면 정말 엄청엄청 큰 시장이있어요!
버로 동원시장! 진짜 가도가도 끝이 없을 정도로 큽니다!

이 시장통에서도 제일 맛나다고 소문난 순대국집이 있데요!
바로 소문난순대국! ㅋㅋ
이곳 토박이 분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신 집이더라구요.
국밥충으로써 순대국 맛집 안가볼 수 없겠죠??


동원시장 전체적으로 보자면 면목역 쪽인 서문쪽보다는
동문쪽에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동원전통종합시장이라고 적혀있는 정문? 으로
들어가시면 삼거리에서 우측이예요~
워낙 유명해서 물어보시면 다들 알려주실겁니다 ㅎㅎ


직접 순대와 머릿고기, 내장들을 요리하고
손질하고 계시더라구요!
계속계속 썰고 계세요 ㅋㅋ
하루 물량이 엄청난가봅니다!


메뉴판 입니다~
요즘 물가에는 장사없죠 ㅠㅠ
같이 간 토박이 분은 중학생때부터 먹었다는데
그때에 비하면 가격이 많이 올랐다네요
어쩌겠습니다~
내 월급 빼고 다올라~~


월요일은 휴무!


기본찬 입니당!
김치들은 항아리에 담겨져 나오네요!
겉절이는 진짜 겉절이예요! 아삭아삭하니
방금 무쳐서 엄마가 간보라고 한입 주신 것처럼
아삭하고 달달합니다!
석박지는 익숙한 맛이네요!!


가득 퍼주는 밥 ㅎ
가끔 빈칸 많은 공기밥이 있는데 그라믄 못써!!


오 나왔습니다~~
빨간 국물의 순대국이네요~~


아니 여기 뚝배기가 작은 편이라 양이 되려나 했그등요?
기우였습니다. 뚝배기 가득 들어있는 머릿고기들..!
순대는 5알이고 나머지는 물반 고기반!
바로 밥을 말수가 없을 정도로 건더기가 많아요!!

건더기 한참 퍼먹고 나서 밥 말아 먹어야합니다!!
건더기에 1공 말아서 1공 기본 2공은 가능하네요!!

그리고 시장에서 오래된 순대국집이라 조금 걱정했지만
저언혀! 잡내 1도 없어요! 간도 매우 슴슴합니다.
빨간 국물이지만 맛은 하얀 도화지예요!
마치 하얀 고깃국을 먹는 듯 합니다.
여기에 새우젓 김치국물 청양고추 등 본인 취향대로
커스텀해서 드시면 되십니다!
오히려 찐하고 조금은 꾸리한 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맛이 심심하다고 생각하시겠어요 ㅋㅋ


당연히 완뚝 했습니다 ㅎㅎ

자리도 꽤나 넓고 회전율도 빨라서
웨이팅은 없거나 있어도 금방 자리 앉으실 겁니다.

주로 어르신들이 많긴 하시더라구요?
오래된 맛집이 장사가 잘되서 한번 리모델링한지 한
7~8년쯤 된 것 같은 인테리어의 집이예요 ㅋㅋㅋㅋ
딱보면 오래된 맛집이구나~ 싶게 직원들 합도 딱딱 맞고
기분좋게 배부르게 한끼했습니다!

본인 양이 정말 많으시다 자신있다 아니시면 일반으로
드시면 되십니다!!

사무실 근처라 자주갈 것 같네요!!

냄새안나는 순대국 좋아하시면 한번 드셔보세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뿅!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