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이야기/쉬운레시피

쉬운데 맛있다! 전자레인지 돼지 수육!

by RyongDEE 2023. 7. 9.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요리를 못합니다.ㅎㅎ
그래서 쉽고 간편한 요리들을 해먹는데요..ㅎㅎ

저번에는 두꺼운 앞다리살로
전자레인지 수육을 해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리구요~

이번에는 사다놓은지 시간이 좀 지난 목살이 있으니
목살로 잔자레인지 수육! 해먹어봅시다!!


준비물은~
돼지 목살(사실 어느 부위이든 상관 없는 듯 ㅎ)
양파, 파
맛술(저는 소주로 대체)
기타 기호에 맞추어 넣고싶은 야채들 넣으셔도 되요!


양파 자를때 소소한 팁인데요 ㅋㅋ
양파를 까면 저렇게 동그라미들이 보이거든요
저 동그라미들을 반으로 자르면
채 썰었을때 하나하나 다 분리가 됩니다 ㅋㅋ


전자레인지 가능한 그릇에 양파와 파를 깔아주시구요!!


고기는 조금 오래된거라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하고
맛술 없어서 소주를 ㅋㅋ 발라주고 한 10분정도
숙성해줬습니당~


그릇에 양파깔고 고기 올리고~~
고기가 좀 많아서 2층으로 쌓았습니다 ㅎㅎ
랩을 덮고 숨구멍 팍팍 뚫어줬구요~~

1100w짜리 전자레인지에 15분 돌려줬습니다!
저번 두꺼운 앞다리살은 한 18분~20분은 돌려야 됬는데
돌려보고 안익었으면 더 돌리면 됩니다 ㅎㅎ

이때 넣고싶은 야채들 때려넣으면 됩니당 ㅋㅋ
저번에는 팽이버섯 넣었었는데 맛있었어요!
이번엔 없으니 패스~~


크으 잘 익었죠??
양파와 파는 버리는 거 아닙니다!!!
같이 먹어야 합니다!!
고기의 향을 품고 있는 맛도리입니다 ㅋㅋ
양파는 좀 흐물하긴하고 파가 더 달고 맛나긴 해요 ㅎㅎ

처음 전자레인지에서 꺼내면 돼지 냄새가 살짝 나긴하는데
잘라서 한입 먹어보면 냄새 1도 없구요~~

물에 삶은 수육보다 육질이 쫄깃하고 육향이 진합니다 ㅎ
시간도 훨씬 덜 걸리고 들어가는 재료도 초간단!!


고추냉이도 올려서 먹고~~


쌈장도 발라 먹고~~


고추냉이 쌈장 둘다 올리고~~


파 양파 고추냉이 쌈장 다 올려서!!!

맛있습니다! 쫄깃한 식감이구요 냄새는 전혀 없고
기름기는 쫙 빠져서 담백합니다 ㅎㅎ

두꺼운 고기로 했을때보다는 식감이 덜하긴한대
목살도 충분히 야들하니 쫄깃하니 맛납니다 ㅎㅎ

재료도 간단하고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요리에 가장 취약한 자취생들에게도
전자레인지는 필수자나요???
한번쯤 해보시죠! 두번 세번 먹게 될겁니다~~

다음에도 쉬운데 맛있는 요리법으로 찾아올게요! 뿅!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