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이야기/쉬운레시피

[쉬운 레시피] 초간단! 전자레인지로 감자 삶기!!

by RyongDEE 2023. 7. 27.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감자 좋아하시나요??
제 짝꿍 최애 식재료가 감자랍니다 ㅎㅎ
감자로 만들어진 거의 모든 음식을 좋아해요 ㅎㅎ

오늘은 정말 초간단이여서 레시피라고 하기
조금은 민망한 ㅋㅋ
전자레인지로 감자 삶기 입니당~~


감자는 깨끗이 씻어주세요~~
1차로 흐르는 물에 씻고
깨끗한 물에 잠시 담가두었다가
다시 흐르는 물에 씻으면 잘 씻겨요 ㅎㅎ

선물받은건대 빨간 감자도 있더라구요??
뭔가 조금 더 단단한 느낌??


십자로 칼집을 내주면 나중에 껍질 벗기기가 쉬워요!
칼로 슥슥 돌려주시면 됩니다 ㅎㅎ
딱 안맞아도 어차피 껍질까는 용도니까
손안다치게 대애충 돌려주세요~~


전자레인지 가능한 용기에 넣고~
물은 감자 반정도 잠길만큼~
소금도 한숟갈정도~ 전혀 짜지 않아요 ㅎㅎ

위에 랩을 두르고~ 구멍 뽕뽕 뚫어주시는건 기본이죠??


1100w짜리 전자레인지 기준 12분이면 아주
포슬포슬 맛난 감자가 완성됩니다!!


쨔잔~ 껍질들이 살짝 벌어진거 잡아 벗기면
술술 잘 벗겨집니당~

요즘엔 저 찐 감자를 꾹 눌러서 짜부?시켜
에프에 구워먹는게 유행이더라구요??

사진은 없지만 저도 해봤는데 바삭하니
건강식 느낌이고 감자향이 펄펄 나니
케찹 찍어먹으니 좋더라구요 ㅎㅎ

감자는 검정비닐봉투에 담아 햇빛 차단시키고
서늘한 곳이 상온보관 하시는거 알죠??
싹이 나면 독이 있으니 절대 싹은 드시면 안되고
그 주변부까지 확실하게 도려내주셔야 합니다!!

자 그럼 오늘은 다소 민망한 초간단 쉬운 레시피!!
였습니다 ㅎㅎ

다음 시간에도 유용하고 간단한 레시피
들고올게요~~ 그럼 뿅!!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