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이야기/맛집

[종로맛집: 광장시장] 광장시장 추천 맛집

by 며닝이 2023. 3. 12.
728x90
728x90

동대문종합시장에서 헤어악세사리 부자재도 구매하고~ 지비츠들도 구경하며 놀다가 배가고파 찾은 광장시장!

오랜만에 방문하니 예전에 먹었던 육회랑 녹두전, 잡채김밥(원조누드김밥 이라고 불렀던 것 같다) 도 생각나고
예전에 먹었던 광장시장 알탕 맛집 은성횟집도 생각났다! 추억의 광장시장 광광

 

개인적으로 여태까지 먹었던 광장시장 맛집 추천 리스트를 뽑자면

 

잡채김밥이랑, 은성횟집 알탕을 추천하고싶다.

 

잡채김밥은 광장시장 원주누드김밥인데 누드김밥에 잡채 왕창이랑 고추 소스? 를 주시는데 그게 참 별미인것이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광장시장 추천 맛집으로 선정!

오늘도 먹고싶었는데 정신없이 다른거 먹느랴 먹지 못해서 아쉬워라~

 

은성횟집 알탕은 말모. 설명하는 시간만 아까움. 그냥 먹으면 됨.

 

광장시장 주말에는 처음 와봤는데 사람 엄~청 많았다.
내 인생 광장시장 중 가장 사람 많았던 날 아닐까 싶네.
사람들 사이 밀려다니다보니 여기가 어딘지 어디가 여긴지 모르겠다^^

광장시장에는 떡볶이 김밥 순대 등 분식도 팔고, 돼지껍데기 전 회 등 안주류, 칼국수 만두 보리비빔밥 등 식사류도 판매한다. 한마디로 어지간한 음식들은 다 있는 것 같다.

 

아 곱창볶음 먹고싶다... 먹을걸.

사람들에게 등 떠밀려 다니다가 동부A 27호 영암 보리밥에 자리잡고 앉아버렸다.
광장시장 맛집을 찾아 노리고 영암 보리밥에 간건 아닌데 그냥 어쩌다보니 내가 앉아있었고 홀리듯 주문했다.
너무 배가 고픈 상태였어서 이거나 저거나 닥치는대로 입에 당장 넣고싶기도 했다.

 

광장시장맛집 영암보리밥 가격표

볼록 그릇덕에 수북하고 예쁘게 쌓아놀 수 있나부다

크 조명받아서 그런지 되게 맛있어보였다

만두랑 우뭇가사리도 팔고 열무랑 비빔밥 나물 재료도 많이 있었다.

떡볶이도 먹고싶어서 사장님께 여쭤보니 포장해와도 된다셔서! (감샴다!) 근처에서 포장주문해왔다.
떡볶이 가격은 삼천원~~
이 떡볶이 되게 맛있었다.

나 원래 밀떡 좋아하는데 이건 쌀떡임에도 불구 존맛탱구리

마약김밥도 시켰는데 내가 알던 소스가 아니다?
내가 아는 마약김밥은 겨자소스에 찍어먹는건데 여기선 고추간장을 주셨다.

내가 생각하던 마약김밥 맛은 아니었지만 꽤 어울리고 맛있었다

맛있던 댕장국
된장국 왜 주셨나 했더니

비빔밥 비빌 때 넣어서 비비기 딱 좋음.

보리비빔밥 열심히 비벼서 먹고있는데 갑자기 위에 있는 열무탑에서 열무 하나가 비빔밥안으로 뚝 떨어졌다 ㅋㅋㅋㅋㅋㅋㅋ 개이득이로소이다

열무국수!
여기가 열무국수 맛집이었다!
열무국수 너무 맛있었다!
시원새콤달콤 열무국수 최고!
광장시장 열무국수 맛집은 여기다!

우리가 먹은 보리비빔밥 열무국수 마약김밥 떡볶이

 

728x90


배뷰르게 먹고 15,000원 계산했다.
광장시장 가성비 최고오~~!

지나가다 발견한 365일장
사실 뭐하는덴지 모르겠는데 같이 갔던 선생님이 드가보자기에 들어간 곳

독특한 술들도 많았고, 밀키트나 과자, 다꾸용품 들도 있었다

오늘도 문 닫은 광장시장 총각네 붕어빵^^

광장시장 맛집 총각네 붕어빵 언제 먹어보나.
나는 피자붕어빵이 먹고싶은뎅용

광장시장 총각네붕어빵 옆에 있던 어니언!
광장시장에도 어니언이 생긴건지? 뭔지?
내가 아는 그 어니언인건지?
웨이팅 줄 디게 길었다

어니언의 요즘 감성? 인테리어?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