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이야기/맛집

[남대문시장맛집 : 닭진미강원집] 노포갬성낭낭 닭곰탕맛집!

by RyongDEE 2023. 3. 23.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 남대문시장에 간 김에 또 다른 맛집을 탐방해 보았습니다.. 후후

 

[남대문시장맛집: 가메골] 만두귀신이 인정한 회현역 맛집 가멧골 왕만두

 

[남대문시장맛집: 가메골] 만두귀신이 인정한 회현역 맛집 가멧골 왕만두

몇년 째 남대문시장 가면 꼭 먹고오는 찐만두 맛집 가메골만두! 나는야 만두귀신 만두녀. 냉동실에는 항상 만두가 구비되어 있고, 냉동식품 중에서도 만두는 특히 떨어지지 않게 채워 넣어야 마

m-hyun.tistory.com


오늘 간 남대문맛집은 이런 아재 말투가 절로 나오는 맛집이었더랬죠..

바로바로~~


닭진미강원집입니다!!
저 웨이팅이 보이시나요..?
제가 방문한 날은 월. 요. 일.. ㅎㅎ
주말 아닙니다.

13시경인 점심시간? 이긴 했지만
평일에도 찾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던
닭진미강원집..

사실 스윽 지나가다 줄 긴 거 보고 맛집냄새 탁 맡고
저도 스리슬쩍 줄을 서 보았읍니다..
웨이팅은 다행히 금방금방 빠지더라구요 ㅎ

저는 혼자 가서 제 앞서 혼자 오신
단골손님으로 추정되는 멋쟁이 사장님과
합석했읍니다 ㅎㅎ
쿨한 합석 재미나네요 ㅎㅎㅎ

위치는 남대문시장 갈치골목에 위치합니다.
갈치들보다 인기 많은 갈치골목 맛집 ㅋㅋㅋㅋ
닭진미강원집 자세히 보시죠 


메뉴는 맛집답게 깔꼼 하네요!
닭이 주메뉴이자 유일한 메뉴입니다 ㅎㅎ
저녁 술 한잔 시간에는 통닭이 잘 나가려나요~
궁금하네요~~



테이블에는 후추 소금 고춧가루와 티슈 수저 물 등
기본 세팅 되어있고~


주문하면 이렇게 밑반찬 4종과 물컵 주세요~
수저나 컵, 상 등은 나름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네요.

김치들은 기본에 충실한 맛이고~
간장소스가 꽤나 맛깔납니다 ㅎㅎ
제 앞에 앉으신 멋쟁이 사장님은 간장소스를
닭곰탕에 부어 드시더라구요.

그리고 마늘이 아주 요오물인데요~
알싸 매콤하니 고추장에 찍어먹으면 아주 입맛이
돋아납니다~~
물론 먹고 난 뒤 입냄새는 책임 안 짐.

남대문시장맛집 닭진미강원집에 제가 시킨 메뉴는~~


쨔잔~~ 고기백반입니당~.~
닭곰탕은 고기가 따로나오지 않고 국에 풍덩 빠져있더라구요.

아마 고기백반이 천 원 비싼 만큼 고기양이 더 많겠죠??

728x90



고기는 큰 닭을 쓰시는지 아주 큼직큼직하니
맘이 듭니다 ㅎㅎ

근데 아무래도 영계가 아니다 보니 야들야들한 느낌은
아니고 쫄깃쫄깃과 질겅질겅의 사이정도예요~

아이들은 껍질 부분 먹기 조금 어렵겠어요..
하지만 튼튼 치아 저에겐 얄짤없죠 ㅎ


국물은 짜지 않은 닭곰탕 국물입니다!
닭의 육향이 은은하고 아주 감칠맛이 좋더라구요~
후추 소금 고춧가루 팍팍 넣고 먹었습니다.

하지만 튼튼 치아 건장성인인 저에게는
밥이 좀.. 적... ㅠㅠ 밥공기가 작..ㅠㅠ
그래서 밥은 한 공기 추가했으예 ㅎ

아무튼 고기살들 국물에 적셔서 촵촵
국물에 밥 말아서 촵촵촵
뼈채로 나온 닭다리는 아꼈다가
마지막에 손에 들고 촵촵촵촵~~


만족스러운 한 끼였네요 ㅎㅎㅎ
다 어데갔어~~

제 앞 멋쟁이 사장님은 쐬주 한잔 하시던데
부럽읍니다.. 차를 가져온 저는 참았읍니다..ㅠ

요즘 음식처럼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하니 담백하니
기분 좋은 한 끼였네요 ㅎㅎ

자리는 1층에 테이블이 꽤 있고 2층에도 좌석이 있으니
걱정 않고 웨이팅 하셔도 될 거 같아요!!

노포갬성 낭낭히 채우고 싶으신 분들~
찐노포인 닭진미강원집 방문하셔서
기분 좋게 적시고 가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