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이야기/맛집

[종로맛집: 동대문시장맛집] 동대문종합시장 명동닭한마리

by 며닝이 2023. 3. 29.
728x90
728x90

 

 

동대문종합시장 근처 맛집 추천!

동대문종합시장 근처에 광장시장도 있지만

 

[종로맛집: 광장시장] 광장시장 추천 맛집

 

[종로맛집: 광장시장] 광장시장 추천 맛집

동대문종합시장에서 헤어악세사리 부자재도 구매하고~ 지비츠들도 구경하며 놀다가 배가고파 찾은 광장시장! 오랜만에 방문하니 예전에 먹었던 육회랑 녹두전, 잡채김밥(원조누드김밥 이라고

m-hyun.tistory.com



동대문 종합시장 바로 옆에는 동대문 닭한마리 골목이 있다!

 

 


많고 많은 동대문 닭한마리 식당 중 우리의 선택은 명동 닭한마리 시조점!

동대문 명동닭한마리는 방송에도 여러번 출연한 식당이다.


점심시간 조금 지나 들어갔더니 닭한마리를 바로 먹을 수 있었다.
(평소 웨이팅 있는지 모르겠음)

빛 바랜 동대문 명동 닭한마리 시조점 간판
한 곳에서 오랫동안 장사하신 세월을 말해주는 것 같다.

그만큼 보장된 맛이라는 뜻 ㅎㅎ

동대문맛집 명동 닭한마리 메뉴판.


우리는 엄나무닭한마리 3인분과 떡사리, 국수사리를 시켰다.

밍숭맹숭해보이는 닭한마리 육수에 파와 닭 한마리 반이 퐁당 빠져있다

시원해보이는 김치가 세팅됐다.

반찬은 양념장과 김치가 끝

양념장을 만들어본다

양념장, 마늘, 소스, 부추를 넣고 쉭쉭 비벼준다

거기에 잘 익은 닭고기를 푹 찍어먹으면

바로 이거지 ㅠㅠ


양념장도 맛있어서 거의 닭고기에 양념을 발라먹는 수준으로 먹었네

밍숭맹숭해보였던 국물은 진짜 육수가 제대로다.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세번이나 리필했다ㅎㅎㅎㅎ

728x90


뭐로 만들었는지 궁금한 동대문맛집 명동닭한마리 육수.
또 먹고싶다. 아니 또 마시고싶다...

동대문 명동닭한마리의 고기를 얼추 건져먹고

칼국수를 넣기 위해 육수를 추가하고 맑은 국물에 김치를 퐁당 퐁당 담궜다.

국물이 끓고 칼국수면 투하

칼국수도 너무 맛있었다.
먹느랴 정신 없어서 칼국수 사진을 못찍었다.ㅋㅋㅋ

 

동대문 명동닭한마리의 칼국수사리 또한 양념장에 비벼먹으면 최고의 맛이다ㅠㅠ

아무래도 마늘을 넣고 만든 양념이라그런지 먹는 후 입이 불쾌하지만 어쩔 수 있겠는가.... 맛있으면 장땡.

다음에도 동대문 가서 닭한마리 먹게되면 재방문 의사 있는 곳!

명동닭한마리 동대문맛집으로 추천~~~~~!

728x90
728x90

댓글